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병원경영학과(학과장 김광환) 김광환 교수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에서 표창장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다양한 연구와 보건 활동, 건강증진사업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에 앞장서며 대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활동을 위해 헌신해오며 지역 보건 수준 제고에 기여했다.
지난 6일 지도교수를 맡고 있는 학과 절주동아리 주(酒)mony가 대전 서구청 주관 보라매공원에서 개최된 '2024 대전서구대학생봉사단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해 건강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김 교수는 "재학생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 홍보, 기본 건강 퀴즈 및 혈압, 혈당 등 건강 측정을 진행하는 '튼튼 건강 캠페인'을 통해 건강관리에 취약한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배양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교수는 또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전 생애적 관점에서 융합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화를 돕고 나아가 전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형 웰에이징(Well-aging)모델 개발 및 사회 확산을 위한 융합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
http://www.newsband.kr/news/articleView.html?idxno=496500